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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uncy Rumble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
🎈 Unity 기반 3D TPS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공을 부풀려 던지는 것이 핵심 요소입니다.
링크
소개
2022 경북 게임인 해커톤 출품작이며, 기획을 제외한 개발 전 과정이 2일(대락 30시간)동안 이루어졌습니다. 해당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해커톤과는 별개로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주요 기능
- 기본적인 TPS 조작인 시점 조작, 이동, 달리기, 점프가 가능합니다.
- 캐릭터 위의 공을 원하는 만큼 부풀리고, 세기를 조절하여 던질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는 게임 내 주어진 4개의 미션을 해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획
해커톤 이전에 진행된 기획 수업에서 작성된 기획서입니다.
실제 게임엔 멀티플레이어 기능이 없으며, 기능 추가를 위해 온라인 게임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 기획서 링크 — Bouncy Rumble 기획서
그래픽 디자인
게임 타이틀 스크린샷
Affinity Designer
로고 및 게임 내 UI 요소를 디자인했습니다.
컨셉아트를 제작했습니다.
VRoid Studio
플레이어 캐릭터를 디자인하였습니다.
레벨 디자인
맵 디자인
기초적인 조작 방법을 알려준 뒤, 이후 자유롭게 맵을 둘러볼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플레이 디자인
플레이어가 조작계에 익숙해지고, 전략이 다각화될 수 있는 점을 알 수 있게 하는 요소를 맵 내에 배치하였습니다.
밸런싱
게임 내 공이라는 요소를 전략 다각화의 도구로 인지할 수 있게끔 밸런싱을 수행하였습니다.
프로그래밍 및 프로젝트 관리
Unity 에디터 화면
코어 로직
게임 내 공 던지기 기능 구현에 대수학 지식을 활용하였습니다.
빠른 구현
이동 기능을 TPS 에셋을 활용하는 등의 상용 에셋을 적절히 활용하였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Hierarchy가 복잡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RiderFlow의 에셋 정리 기능을 활용하였습니다.
발표
발표 당시 사용한 슬라이드 #1
기획의 핵심 요소를 한 번에 알 수 있게 슬라이드를 구성하였습니다.
긴 글을 최대한 지양하였고, 시각 자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